Go to Main ContentGo to Footer Content

Recommendation

  • 최정화

  • SMG 14
    image_pdfimage_print

    서울시 명예 시민 담당자 귀하,

    쥴릭파마코리아 크리스토프 피가니올 대표를 서울 명예시민으로 추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8여년 동안 서울에서 근무하며 한국인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한국 문화를 익혀온 피가니올씨는 그 누구보다도 한국 문화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으며, 서울과 한국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을 해 왔습니다.
    서울을 방문하는 각계 각층의 방문객들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교사절은 물론 외국인 CEO들과의 좋은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에게 서울을 더욱 더 친근하게 다가가게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설립된 제 기관 CICI에서 진행한 다양한 행사와 포럼에 적극 참여했으며, 2016년과 2017년에는 매년 진행하는 문화소통포럼 CCF의 해외 참가자들이 서울에서 한국 문화를 물씬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을 함께하며 행사 전반에 아낌없는 조언을 주었습니다.
    외국인의 입장에서 서울과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이나 서울에 체류중인 외국인들에게 오랜 기간 한국에 살면서 우러나오는 경험과 문화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 문화 알림이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크리스토프 피가니올씨의 활동과 자세는 한국 거주 외국인들의 귀감이 될 것으로 생각하여 서울 명예시민으로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정화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CICI 이사장
    한국외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