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Main Content Go to Footer Content

Recommendation

A A
  • 양현모

  • 605

    안녕하십니까?
    저는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행정연구원에서 선임연구위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양현모입니다.
    저는 독일 유학생활 중 알게 되어 지금까지 교류하고 있는 쏘냐 글래저 씨를 ‘명예서울시민’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한국인 어머니와 독일인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글래저씨는 어렸을 때부터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아 국적은 비록 독일인이지만 자연스럽게 ‘한국인’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독일 베를린 대학교, 프랑스 파리 등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그녀는 2002년 대학 졸업 후 한국에서 직장생활을 하기로 결심하고 한국에 왔습니다. 부산 보쉬사에서 잠시 근무한 바 있는 그녀는 2004년부터 현재의 직장인 삼성전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쏘냐 글래저씨는 다문화 시대의 전문인력이자 한국문화를 세계에 전하는 한국문화 전도사입니다. 삼성전자 입사 후 바쁜 회사생활에도 불구하고 글래저는 한국 문화 체험 동호회를 주관하는 등 외국인에게 한국의 문화와 서울을 알리는데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특히 글래저씨는 그녀가 운영하고 있는 ‘Hippie-Korea’라는 동호회 통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에게 한국의 문화를 전하고 있습니다. 한 예로 그녀는 한국의 전통차(茶), 민화(民畵)에 대한 체험행사를 주관하여 다른 외국인들을 참여시키고 있습니다.
    한편 쏘냐 글래저씨는 직장 생활 관계로 경기도 용인에서 거주하고 있지만 ‘서울 알림이’ 로서의 활동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글래저씨는 서울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 강남구 체험’ 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서울 유명 사찰 방문 체험 행사 등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기회를 빌어 한국인보다 한국을 사랑하고, 서울 시민보다 더 열심히 한국과 서울의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쏘냐 글래저씨를 명예서울시민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자
    성명: 양현모
    직업; 한국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정책학 박사)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망원로2길 103, 대림1차아파트 101동 1502호
    전화: 02-2007-0510, 메일: yhyunmo@kipa.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