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Main ContentGo to Footer Content

Recommendation

  • 명순구

  • artience 34
    image_pdfimage_print

    우리 대학원에서 국제경제법을 강의하고 계시는 동료 교수인 Asif Quresih 교수를 서울특별시의 명예시민으로 추천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Qureshi 교수는 국제경제법(international economic law)의 세계적인 대가로서 국제경제법에 관한 수십여 편의 논문과 저서를 출판하였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Contextualising International Law in Northeast Asia(Hart Publishing)를 출판하였습니다. Qureshi 교수는 International Law Association(ILA) 등 국제학회나 주요 국제 세미나에서 사회자나 토론자로서 중요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Qureshi 교수는 이 분야에서 중요한 학술지인 Manchester Journal of International Economic Law의 편집위원장(editor-in-chief)을 맡고 있기도 합니다. Qureshi 교수는 국제경제법에 관한 세계적인 석학으로서, 한국에서 이 분야의 연구를 위한 핵심 인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Qureshi 교수는 또한 훌륭한 교육자입니다. 그는 저희 법학전문대학원에서 단순히 강의실에서 강의만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국제기구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노력을 아끼지 않아 왔습니다. 국제기구에서 활동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Qureshi 교수의 역할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Qureshi 교수는 한국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의 아내는 한국인이고 그의 한국에 대한 사랑은 지대합니다. Qureshi 교수는, 2012년 저희 법학전문대학원의 교수로 합류할 당시, 1985년부터 봉직해 왔던 영국의 University of Manchester 교수직을 버리고 고려대학교에 합류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Qureshi 교수를 서울시 명예시민 후보로 적극 추천합니다.

    2018. 7. 24.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명 순 구